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Amazon의 2019년 헬스케어 시장 전략 진단…”의약품 유통 비즈니스 앞세우고, 헬스케어 시장 혁신 주도 예고”

Amazon의 2019년 헬스케어 시장 전략 진단…”의약품 유통 비즈니스 앞세우고, 헬스케어 시장 혁신 주도 예고”

 

링크: http://bit.ly/2WTP4

 

 

[News]
2019년 헬스케어 업계에서는 거대 e-커머스 업체 Amazon이 의약품 판매 시장에 미칠 파장과 영향이 주목할 만한 이슈로 지목되고 있다. 시장 관측통들이 Amazon의 진입에 따른 전통적인 소매 약국 및 관련 산업 분야의 와해적 혁신(disruptive innovation) 가능성을 전망하는 가운데, 미국의 의료전문 매체 MedCity News는 2019년 1월 분석기사를 통해 Amazon이 2019년 제약 업계의 비즈니스 방식에 전환의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GlobalData의 조사에서도 약국 시장에 진입하기로 한 Amazon의 결정에 대해 대다수의 소비자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르면, Amazon은 의약품의 가격을 낮추고 Whole Foods 매장에서 처방전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Prime 회원들을 위한 할인제도 및 의약품 당일 배송, Alexa를 통한 의약품을 재주문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혁신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News Plus]
Amazon은 2018년 여름 미국 의약품 유통업체 PillPack 인수 계획을 발표하며 헬스케어 시장 진입을 공식화한 바 있다. PillPack은 환자의 필요에 따라 정량의 의약품을 적시에 포장 배송해주는 업체로서...

 

[View Point]
Amazon이 6만 5,000개 이상의 약국이 치열하게 경합하는 미국 의약품 유통 시장에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는 전망은 기존의 헬스케어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뒤바꿀 것이라는 기대와도 연결된다. 그리고 이는 Amazon이 추진 중인...

 

<Figure 1> Amazon의 Prime Health 비즈니스 전략 개념도
<Figure 2> 전세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규모 추이 전망 (2015-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