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중국 예능 시장, ‘문화’를 소재로 한 예능의 성장세 두각...오락형 예능에 대한 시청자들의 피로 누적으로 교양 프로그램 수요 증가
중국 예능시장에서 ‘The Wonderful Read’, ‘The Readers’ 등 역사, 교양, 문예 등 문화를 소재로 한 예능이 2018년에만 70편 이상(웹예능 포함)이 방영되었으며, 재생 뷰와 시청자 평가가 오락형 예능 못지않게 높은 작품이 잇따라 등장하면서 문화 예능이 황금기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넘쳐나는 오락형 예능에 대한 시청자들의 피로 누적으로 정신적 함양을 축적하려는 수요 증가, 정책적 지원 등에 힘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 중국 ‘문화 예능’, 2018년 70편 이상 방영...정책 지원·정신적 가치 중시하는 수요 증가 덕분
- 문화 예능, 광고 협찬 유치 여전히 난항...수익성 검증 위한 노력 필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S 2019에서 주목 받은 스마트홈 기기 8가지 (0) | 2019.02.01 |
---|---|
광고 기반 무료 인터넷 TV 서비스 Pluto TV 인수를 통해 본 미디어 거인 Viacom의 미래 전략 (0) | 2019.02.01 |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몰입형 피트니스와 운동 효과 (0) | 2019.01.31 |
AI 개발사로 전업 선언한 VR 애니메이션 제작사 Fable...VR/AR 영상물 콘텐츠의 미래 성패 관건은 ‘상호작용’ (0) | 2019.01.31 |
(무료)미국 디지털 미디어 업계의 대표주자 BuzzFeed와 HuffPost, 대량 감원 단행...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의 위기 증폭 (0) | 2019.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