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중국 예능 시장, ‘문화’를 소재로 한 예능의 성장세 두각...오락형 예능에 대한 시청자들의 피로 누적으로 교양 프로그램 수요 증가

(무료)중국 예능 시장, ‘문화’를 소재로 한 예능의 성장세 두각...오락형 예능에 대한 시청자들의 피로 누적으로 교양 프로그램 수요 증가

 

링크: http://bit.ly/2S1MJe8

 

중국 예능시장에서 ‘The Wonderful Read’, ‘The Readers’ 등 역사, 교양, 문예 등 문화를 소재로 한 예능이 2018년에만 70편 이상(웹예능 포함)이 방영되었으며, 재생 뷰와 시청자 평가가 오락형 예능 못지않게 높은 작품이 잇따라 등장하면서 문화 예능이 황금기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넘쳐나는 오락형 예능에 대한 시청자들의 피로 누적으로 정신적 함양을 축적하려는 수요 증가, 정책적 지원 등에 힘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 중국 ‘문화 예능’, 2018년 70편 이상 방영...정책 지원·정신적 가치 중시하는 수요 증가 덕분
- 문화 예능, 광고 협찬 유치 여전히 난항...수익성 검증 위한 노력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