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개발사로 전업 선언한 VR 애니메이션 제작사 Fable...VR/AR 영상물 콘텐츠의 미래 성패 관건은 ‘상호작용’
[News]
Oculus 태생의 VR 애니메이션 제작사 Fable이 이른바 "가상존재(virtual being)" 개발사로 방향을 전환했다. Virtual being이란 AI를 기반으로 마치 실제 살아있는 것처럼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가상의 캐릭터를 지칭하며, 각자 스토리와 개성을 지닌 채 사람의 친구를 지향한다는 점에서 Siri나 Alexa 같은 비서류 AI와는 구분된다. AI 기반의 가상존재가 고도화될 경우, 시청자들은 단방향 콘텐츠(캐릭터의 회상 장면 등)와 상호작용을 오가며 종전보다 훨씬 능동적으로 몰입감 높은 경험을 할 수 있게될 것으로 보인다.
[News Plus]
Fable은 2018년 1월 설립된 신생업체이지만 실질적으로는 VR 애니메이션 선발주자였던 Oculus Story Studio 의 후신이라 할 수 있다. 공동 창업자 겸 수석 프로듀서인 Edward Saatchi를 포함해...
<Figure 1> 자연어 소통으로 인간과 상호작용하는 가상존재 캐릭터 ‘Lucy’
[View Point]
영화 <Her>나 <Blade Runner 2049>에 등장하는 고도의 AI 캐릭터들은 우리 세대에서 실현되지 못할지도 모르지만, 그 시작을 알리는 변화는 이미 가시화되고 있다. Instagram에만 존재하는 가상 캐릭터 "Lil Miquela"는...
<Figure 2> Instagram의 패션 인플루언서 ‘Lil Miquela’(왼쪽)와 Magic Leap의 AR 아바타 ‘Mica’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중국 예능 시장, ‘문화’를 소재로 한 예능의 성장세 두각...오락형 예능에 대한 시청자들의 피로 누적으로 교양 프로그램 수요 증가 (0) | 2019.01.31 |
---|---|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몰입형 피트니스와 운동 효과 (0) | 2019.01.31 |
(무료)미국 디지털 미디어 업계의 대표주자 BuzzFeed와 HuffPost, 대량 감원 단행...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의 위기 증폭 (0) | 2019.01.30 |
2019년 주목해야 할 에너지 혁신 기술 4가지 (0) | 2019.01.30 |
2018년 상반기 미국 음악 산업 진단...음악 시장의 다음 10년은 스트리밍과 LP가 주도 할 전망 (0) | 2019.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