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미국 디지털 미디어 업계의 대표주자 BuzzFeed와 HuffPost, 대량 감원 단행...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의 위기 증폭
디지털 미디어 업계를 선도하며 저널리즘의 미래로 주목을 받았던 BuzzFeed, HuffPost 등 미국의 주요 디지털 미디어 사업자가 최근 대량 감원에 나서면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둘러싼 부정적인 전망이 대두되고 있다. BuzzFeed는 M&A를 위기를 타개할 해법으로 제시하고 있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M&A만으로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의 위기를 벗어날 수는 없다며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 BuzzFeed는 15%, HuffPost는 10% 해고...광고 기반 무료 수익 모델의 한계 노출
- Google과 Facebook의 디지털 광고 시장 장악 여파...M&A 전략은 위기 타개에 역부족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몰입형 피트니스와 운동 효과 (0) | 2019.01.31 |
---|---|
AI 개발사로 전업 선언한 VR 애니메이션 제작사 Fable...VR/AR 영상물 콘텐츠의 미래 성패 관건은 ‘상호작용’ (0) | 2019.01.31 |
2019년 주목해야 할 에너지 혁신 기술 4가지 (0) | 2019.01.30 |
2018년 상반기 미국 음악 산업 진단...음악 시장의 다음 10년은 스트리밍과 LP가 주도 할 전망 (0) | 2019.01.30 |
(무료)IoT 기능 갖춘 공유 자전거와 스쿠터 등 마이크로 모빌리티, ‘라스트 마일’ 문제 해결할 최적의 수단으로 주목 (0) | 2019.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