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미국 디지털 미디어 업계의 대표주자 BuzzFeed와 HuffPost, 대량 감원 단행...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의 위기 증폭

(무료)미국 디지털 미디어 업계의 대표주자 BuzzFeed와 HuffPost, 대량 감원 단행...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의 위기 증폭

 

링크: http://bit.ly/2HFMOzy

 

디지털 미디어 업계를 선도하며 저널리즘의 미래로 주목을 받았던 BuzzFeed, HuffPost 등 미국의 주요 디지털 미디어 사업자가 최근 대량 감원에 나서면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둘러싼 부정적인 전망이 대두되고 있다. BuzzFeed는 M&A를 위기를 타개할 해법으로 제시하고 있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M&A만으로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의 위기를 벗어날 수는 없다며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 BuzzFeed는 15%, HuffPost는 10% 해고...광고 기반 무료 수익 모델의 한계 노출
- Google과 Facebook의 디지털 광고 시장 장악 여파...M&A 전략은 위기 타개에 역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