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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OTT 서비스 ‘Freedive’ 앞세운 Amazon의 동영상 광고 전략 실체와 차별화 포인트 진단

OTT 서비스 ‘Freedive’ 앞세운 Amazon의 동영상 광고 전략 실체와 차별화 포인트 진단

 

링크: http://bit.ly/2RLiCaR

 

 

[News]
Amazon이 2019년 1월 무료 영화 및 TV 프로그램 스트리밍 서비스 "Freedive"를 시작했다. Amazon의 영화 DB 및 리뷰 전문 웹사이트 IMDb(Internet Movie Database)를 통해 제공되는 Freedive 서비스는 Amazon Fire TV를 통해 이용할 수있으며, 광고 기반의 서비스라는 점에서 Netflix 등 기존의 유력 OTT 스트리밍 서비스들과 차별화된다. 이러한 광고 기반의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은 Amazon이 동영상 광고 환경에서 더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News Plus]
스트리밍 비즈니스와 광고를 결합한 Freedive는 Amazon의 TV용 셋톱박스인 Fire TV 시리즈에 결합된 광고 기반 비디오 서비스(ad-supported video service)로서, Prime 회원을 위한 기존의 Prime Video와는 달리...

 

<Figure 1> Amazon FireTV 서비스 화면

 

[View Point]
온라인 동영상 분야 전문매체 Online Video에 따르면, 2019년에는 OTT의 성장성과 확장세 등 매체 환경 변화에 따라 동영상 광고의 채널에도 변화가 예상된다. 플랫폼도 단기적 수익성보다는 건전성과 지속성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전략의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Figure 2> Amazon의 분기별 광고 비즈니스 매출 (2017-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