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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Facebook의 "사람 중심" News Feed 전략 선회가 디지털 미디어 및 광고 시장에 미치는 파급력 분석

Facebook의 "사람 중심" News Feed 전략 선회가 디지털 미디어 및 광고 시장에 미치는 파급력 분석

 

링크: http://bit.ly/2rdN28H

 

 

[News]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를 기점으로 가짜 뉴스를 확산시켜 대선 결과에 영향을 미쳤다는 논란이 증폭되는 가운데 Facebook이 News Feed 알고리즘 정책 변경으로 국면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News Feed에서 뉴스 등 공적인 게시물의 노출을 줄이고 친구나 가족이 게재한 게시물의 노출을 늘리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관련 업계는 이번 News Feed 정책 변경을 가짜 뉴스 논란을 종식시키고, 강력한 규제의 대상이 되는 미디어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떨쳐내기 위한 행보로 분석하고 있다. Facebook이 급한 불을 끄는 와중에 뉴스 퍼블리셔 진영이 직격탄을 맞게 된 셈이다.

 

[News Plus]
Facebook의 Mark Zuckerberg CEO는 2018년 1월 11일 자신의 Facebook 계정을 통해 News Feed 알고리즘 정책 변경을 선언했다. Facebook 이용자의 상호작용 방식에 급진적인 변화를 야기할 만한 잠재력을 지녔다는 점에서...

 

<Figure 1> 최근 BuzzFeed가 News Feed의 변화에 대응해 Facebook에 게재한 광고

 

[View Point]
2018년 1월 11일에 공표된 News Feed 알고리즘 정책 변경 소식은 곧바로 Facebook 주가 급락으로 이어졌다. 투자자들이 정책 변경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것이다. 투자자들은 특히 광고주들이...

 

<Table 1> 친구나 가족의 게시물 노출을 늘리는 Facebook News Feed 알고리즘 정책 변경의 진영별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