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Xiaomi, 2017년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5대 벤더로 재진입...오프라인 매장 확대 전략의 성과 이후 다음 전략은?

Xiaomi, 2017년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5대 벤더로 재진입...오프라인 매장 확대 전략의 성과 이후 다음 전략은?

 

링크: http://bit.ly/2vo50FG

 

 

[News]
Xiaomi가 2017년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5대(大) 벤더로서의 재진입에 성공했다. 지난 2016년 3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의 신흥 세력인 Oppo, Vivo 등에 의해 5위권 밖으로 밀려난 지 3분기만이다. 이와 더불어 웨어러블 시장에서는 Fibit, Apple 등의 선도기업들을 제치고 당당히 출하량 1위의 사업자로 자리매김하는 데도 성공했다.
이러한 성과의 배경에는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함으로써 유통망을 강화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데에는 많은 비용이 수반되므로 향후 Xiaomi가 이 문제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 여부가 새로운 관전 포인트가 되고 있다.

 

[News Plus]
중국 스마트폰 벤더 Xiaomi가 최근 실추된 명예를 회복해 나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2017년 2분기 기준 Xiaomi는 스마트폰 출하량...

 

<Table 1> 2016년 2분기 - 2017년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벤더 별 출하량 비교
<Table 2> 2016년 2분기 - 2017년 2분기 글로벌 웨어러블 벤더 별 출하량 비교

 

[View Point]
Xiaomi의 실적 개선 과정 중 가장 큰 영향을 행사한 변수는 "오프라인 매장"이다. 그 동안 Xiaomi는 단말의 대부분을...

 

<Figure 1> 싱가포르에 위치한 Xiaomi의 오프라인 매장 Mi Home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