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중국 게임업계, 다양한 문화오락 업계 간 IP 협력에 주력...“생명주기 짧은 게임업계의 고질적 문제 해소 위한 돌파구”
중국 게임업계에선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문화오락 콘텐츠 업계와의 IP 협력이 중요한 전략적 방향으로 자리매김하는 추세다. 그러나 현재 수익구조로 볼 때 IP 협력으로 인한 매출보다 기존 주력 사업인 게임을 통한 매출이 여전히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문화산업 투자는 수년간에 걸친 노력과 투자가 지속되어야 가시적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 中 게임업계, IP 각색 열풍 여전...‘China Joy 2017’, “다양한 문화오락 업계와의 협력” 화두
- IP 수익보다 게임이 여전히 주수익원...전문가, “장기적 노력과 투자 뒷받침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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