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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스마트홈 진영이 텍스트 기반 제어 솔루션에 주목하는 이유...음성인식 솔루션 앞세운 Amazon, Google의 시장 침탈에 대한 경계

스마트홈 진영이 텍스트 기반 제어 솔루션에 주목하는 이유...음성인식 솔루션 앞세운 Amazon, Google의 시장 침탈에 대한 경계

 

링크: http://bit.ly/2nQCmtm

 

 

[News]
싱가포르 기반의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업체인 Unified Inbox가 최근 IBM Watson을 활용한 지능형 IoT 메시징 플랫폼 "Unification Engine" 공급에 나설 계획이라 발표했다. Unified Inbox는 Unification Engine을 위해 IBM과 협업 계약을 체결 중이며, 빠른 시일 내 가전제품 벤더 등을 대상으로 자사의 메시징 플랫폼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IBM Watson은 Unified Inbox의 Unification Engine 플랫폼이 자연언어처리(NLP) 지능형 대화 기능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게 된다. Unified Inbox의 인간-기계간 통신 기술에 IBM Watson의 인공지능(AI) 기능이 더해지면, 가전제품과 사용자 간의 의사소통이 더 용이해질 전망이다.

 

[News Plus]
Unified Inbox는 자연어로 구성된 일반 문자 메시지를 처리하고 각종 기기로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WhatsApp나 Viber 같은 메신저 연락처 목록에 "스마트 홈" 항목이 추가되면, 텍스트 메시지를 통해 "커피머신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Figure 1> Unified Inbox 서비스의 핵심 원리
<Figure 2> Unification Engine으로 연결이 가능한 다양한 대상들

 

[View Point]
Unified Inbox는 개인 투자자들을 통해 자금을 조달한 작은 업체이지만 현재 Bosch와 같은 굴지의 유명 업체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상황이다. Ruckert CEO는 전 세계 스마트 기기 제조업체들 중 절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