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피커가 야기한 음성검색 트렌드, 온라인 마케팅 광고 진영에 대대적 변혁 예고
[News]
최근 온라인 마케팅 광고 진영에서 떠오르고 있는 중요한 화두는 단연 "음성검색"이다. 물론 아직까지 사용자들은 문자를 타이핑하는 검색 방식에 더욱 익숙하지만, 최근의 조사 결과 음성검색의 사용률이 기존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일례로 Google은 지난 2016년 I/O 현장에서 자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Android 단말 상에서 발생하는 검색 쿼리 중 20%가 음성검색에 의한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시장조사기관 Gartner는 2016년 10월 보고서를 통해 2020년에는 웹 검색의 30%가 화면 없이 음성으로만 완료될 것이라 예언하며, 음성검색 대세론에 힘을 보탰다.
[News Plus]
2016년 3월 6일 경제경영 전문지 Business 2 Community는 최근 인터넷 업계에 부상하고 있는 "음성검색" 트렌드가 온라인 마케팅 진영에 대거 변혁을 예고할 것이라 진단했다. 음성검색이란, 사용자의 음성명령을 인식하여 원하는 ...
<Figure 1> 미국 사용자들의 음성검색 이용행태 비교
[View Point]
현재 마케터 진영에서도 음성검색 트렌드를 감지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 수립을 연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미국 기반의 SEO 컨설팅업체 MOZ는 마케팅 진영에서 음성검색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검색 쿼리의 길이를 3단어 수준으로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MOZ는 그 근거로 Microsoft의 가...
<Figure 2> Microsoft Cortana를 통해 발생한 검색 쿼리의 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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