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Sony Pictures, 신작 영화 “Salt” 개봉 앞두고 온라인 게임 통한 양방향 마케팅 전개

◎ Key Message -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인 Sony Pictures는 오는 7월 개봉을 앞둔 신작 스릴러 영화 “Salt”의 줄거리에 따라 제작된 공식 온라인 게임 “Day X Exists”를 웹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며 영화와 게임을 결합한 양방향 마케팅으로 흥행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

◎ News Brief -

  ⊙ Sony Pictures, 7월 개봉 예정 영화 “Salt”의 공식 온라인 게임 "Day X Exists" 무료
      로 제공...양방향 마케팅 효과 노려

     ·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 Sony Pictures는 오는 7월 Angelina Jolie 주연의 스릴러 영화 “Salt”
       개봉을 앞두고  웹 사이트(dayxexists.com)를 통해 “Salt”의 줄거리에 부합하는 내용으로 제작된
       공식 온라인 게임 "Day X Exists"를 제공하고 있음 

       - "Day X Exists"는 "Day X"라고 명명된 미확인 테러리스트의 테러 행위를 차단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첩보 게임임 

       - Sony Pictures의 마케팅 담당자 Marc Weinstock는 ""Day X Exists"는 다소 복잡한 내용을
          담고 있지만, 캐주얼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든지 이해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말했음 

     · Disney의 前 마케팅 담당자였던 Oren Aviv는 "영화 마케팅의 수단으로 제공되는 게임이 광고로
       느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주장했음 

       - Sony Pictures는 SF 영화 “District 9” 제작 당시 자연스러운 줄거리로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각본 집필 단계에 게임 제작을 의뢰한 디지털 마케팅 업체 Trigger를 동참시킨 바 있음 

  ⊙ 헐리우드 스튜디오의 양방향 마케팅 추세 확산...iPhone 등 GPS 탑재 휴대전화 활용한
      위치기반 게임 출시 가능성도 있어 

     · 헐리우드 스튜디오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일방적인 예고편과 TV 광고에서 양방향적인 온라인
       게임과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로 마케팅 범위를 확장하는 추세임 

       - 온라인 게임을 통한 영화 마케팅은 게임 이용자들이 영화 내용을 생활의 일부로 받아들이도록
          함으로써 영화에 대한 애착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임

     · iPhone 등 GPS 탑재 휴대전화의 보급 확산으로 영화 개봉 주간에 극장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위치 기반 게임 등이 영화 마케팅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됨 

        - Trigger의 설립자 Jason Yim은 "사람들을 영화관으로 직접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GPS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는 탁월할 것"이라며, "영화와 관련된 인기 iPhone 애플리케이션의 다운
          로드 건수는 수십만 건을 상회할 수도 있다"라고 주장했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소니 픽처스, Sony Pictures, Salt, 온라인 게임, Day X Exists, 헐리우드, SNS, 소셜 네트워킹, 영화 마케팅, iPhone, G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