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Pandora, Spotify 대항마 "Pandora Premium" 출시 초읽기...수익성 확보 위한 전환점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Pandora, Spotify 대항마 "Pandora Premium" 출시 초읽기...수익성 확보 위한 전환점

 

링크: http://bit.ly/2fJyenv

 

 

[News]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Pandora가 Spotify를 겨냥하고 나섰다. 내년 초 Spotify와 유사한 형태로 주문형(on demand) 음악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료 구독형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Pandora Premium"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이다.
Pandora는 "Pandora Premium" 출시를 계기로 가파른 가입자수 증가 및 안정적인 구독료 매출에 힘 입어 수익성 악화 위기에서 탈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지만, 경쟁이 치열하고 콘텐츠 비용이 증가하는 데다가 선두 사업자인 Spotify마저 수익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의 현실은 "Pandora Premium"의 미래에 암운을 드리우고 있다.

 

[News Plus]
Pandora는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를 발판으로 미국 음악 스트리밍 시간 중 55%, 미국 라디오 청취 시간 중 10%를 차지하는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막대한 트래픽을...

 

<Figure 1> 서비스 유형별 미국 내 라디오 청취 시간 및 서비스별 음악 스트리밍 시간 비중
<Table 1> Pandora의 서비스 모델 3종

 

[View Point]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진영이 주문형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의 변신을 서두르고 있다. 2008년에 출시된 iHeartRadio는 2017년 1월경 월 10달러 수준의 요금제를...

 

<Table 2> 주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3종과 "Pandora Premium"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