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디지털 음악 업계, 네이티브 광고 전격 수용...높은 광고 수익 의존도와 소비자의 광고 기피 실태 반영

(무료)디지털 음악 업계, 네이티브 광고 전격 수용...높은 광고 수익 의존도와 소비자의 광고 기피 실태 반영

 

링크: http://bit.ly/2ghyOga

 

<Key Message>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 수익원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네이티브 광고 포맷이 최근 들어 디지털 음악 콘텐츠와도 빈번히 결합되어 제공되고 있다. 대다수의 소비자들이 광고 기반 무료 콘텐츠를 선호해 광고 수익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디지털 음악 업계가 전통적인 배너 광고나 오디오 광고가 외면 당하는 실태를 극복하기 위해 주목도가 높은 네이티브 광고를 적극 수용하고 있는 것이다.

 

- Universal Music Group, 뮤직 비디오에 브랜드 로고 배치...Billboard, 콘서트 연계 광고 제작
- 네이티브 음악 광고 포맷 확산...디지털 음악 소비자의 주의 및 상호작용 견인에 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