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미국 미디어 스타트업 Mode Media, 돌연 영업 중단...디지털 미디어 업계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의 위기설 진단

미국 미디어 스타트업 Mode Media, 돌연 영업 중단...디지털 미디어 업계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의 위기설 진단

 

링크: http://bit.ly/2dzTUoV

 

 

[News]
한 때 10억 달러의 기업가치로 IPO를 준비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공가도를 달렸던 미국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미디어 스타트업 Mode Media의 몰락이 미디어 업계에 충격을 던져주고 있다.
광고 기반 수익 모델에 의존해 온 Mode Media는 대규모 투자금과 이용자 기반을 보유하고도 프로그래머틱(programmatic) 광고가 부상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최근 흐름에 부응하지 못해 실패한 것으로 풀이된다. Mode Media의 몰락을 계기로 디지털 미디어 시장 내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의 실효성을 둘러싼 논란마저 가중되는 실정이다.

 

[News Plus]
Mode Media가 2016년 9월 15일 문을 닫았다. 현재 홈페이지에도 접속 불가능한 상태다. Mode Media는 임직원에게 전달한 메모에서 지난 5개월 간 적극적으로...

 

<Table 1> 미국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미디어 스타트업 Mode Media 개요
<Figure 1> 운영 중단 이전의 Mode Media 웹사이트 화면

 

[View Point]
2013년 10억 달러의 기업 가치, 2015년 1억 달러에 육박하는 매출, 누적 2억 2,460만 달러에 달하는 투자 유치를 기록하며 장밋빛 미래를 예고했던 미디어 스타트업 Mode Media의 몰락이 미디어 업계를 충격에 빠뜨리고 있다.
Silicon Valley 기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