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90년대 중국 대중문화 선도했던 홍콩 최대 방송사 TVB, 최근 경영 위기 가중...중국 내륙 시장이 ‘구원투수’로 통할까
<Key Message>
90년대 중국 대중문화를 선도했던 홍콩 최대 방송사 TVB가 최근 소속 연예인들의 이적, 신작 흥행 저조, 실적 하락 등 경영 위기에 직면하면서 이를 위한 해법으로 중국 내륙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중국 내륙 시장이 TVB의 성장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나 넘어야 할 산도 만만치 않다는 분석이다.
- 홍콩 최대 방송사 TVB, 2010년 이후 실적 하락세... 상반기 순익 전년 동기 대비 74% 급감
- 중국 내륙 시장 공략 통해 위기 해법 모색...Alibaba Pictures 등 대기업과 협력 확대
- 중국 내륙의 문화오락 시장 규모 홍콩 추월, 한류 열풍 등...내륙 진출 시 넘어야 할 산으로 지목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상현실(VR) 콘텐츠의 현장감을 증폭하는 VR 음향 연출 노하우 사례 (0) | 2016.09.21 |
---|---|
360도 동영상과 가상현실(VR), 차세대 동영상 포맷 두고 경쟁보다는 공존에 초점 맞춰야 (0) | 2016.09.21 |
가상현실(VR) 시장 종사자 설문조사로 살펴본 2016년 VR/AR 시장의 주요 트렌드 (0) | 2016.09.20 |
가상현실(VR) 게임 개발의 전개 양상…기존 IP 활용 여부에 따라 다른 행보 보이는 AAA 게임과 인디 게임 (0) | 2016.09.20 |
(무료)인공지능 관련 5개 대표 업체들, AI 관련 윤리 표준과 자율 규제 제정 위한 공동 대응 움직임 (0) | 2016.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