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시장조사업체 Zenith Optimedia가 전세계 광고시장의 올해 성장 예상치를 종전의 0.9%에서 2.2%로 상향 조정했다. TV 광고가 4.3%, 온라인광고가 12.9% 각각 규모를 늘려 전체적인 성장세를 주도할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그러나 신문과 잡지 업계의 광고 매출은 올해에도 4% 가량 떨어질 전망이다.
◎ News Brief -
⊙ TV와 온라인이 성장 견인… 신문과 잡지는 침체 지속
· 시장조사업체 Zenith Optimedia가 전세계 광고시장의 올해 성장 예상치를 종전의 0.9%에서 2.2%
로 상향 조정
· TV 광고가 4.3%, 온라인광고가 12.9% 각각 규모를 늘려 전체적인 성장세를 견인할 전망
- 전체 광고시장에서 TV 광고의 비중은 40%에 달함
- 온라인광고의 비중은 올해 13.9%(626억 달러)로 높아지고 2012년에는 17.1%(839억 달러)에
달할 전망
- 온라인광고 시장의 검색광고 점유율은 작년 기준 50%에 달했고 향후 더욱 늘어날 전망
(디스플레이광고의 시장 점유율은 작년 32%에서 올해 31.7%로 재차 하락 예상)
· 단, 지역별 광고시장 성장세는 북미(-1.5%), 서유럽(0.37%), 아시아(5.9%), 중/동유럽(5.6%),
라틴 아메리카(9.2%), 아프리카/중동/기타지역(6.3%) 등으로 전망됨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미디어, 매체, TV광고시장, 온라인 광고시장, Zenith Optimedia, 인터넷 광고시장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日 휴대전화 SIM 카드 잠금 ‘해제’… 이통사 간 서비스 경쟁 심화 예상 (0) | 2010.04.13 |
---|---|
Google·Intel·Sony의 "Google TV" 플랫폼 구축, "Apple 견제 위한 팀플레이" (0) | 2010.04.12 |
소셜게임의 진화... 휴대전화 SMS로 게임 플레이 진행하는 신기능 등장 (0) | 2010.04.10 |
각계 IT 전문가들의 iPad를 통해 바라본 미래 컴퓨터 환경 전망 (0) | 2010.04.09 |
미국 게임시장에서 Apple의 App Store 게임이 차지하는 매출비중 분석 (0) | 2010.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