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2010년 글로벌 광고시장, TV와 인터넷 중심으로 2.2% 성장 예상... Zenith Optimedia

◎ Key Message -

시장조사업체 Zenith Optimedia가 전세계 광고시장의 올해 성장 예상치를 종전의 0.9%에서 2.2%로 상향 조정했다. TV 광고가 4.3%, 온라인광고가 12.9% 각각 규모를 늘려 전체적인 성장세를 주도할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그러나 신문과 잡지 업계의 광고 매출은 올해에도 4% 가량 떨어질 전망이다.

◎ News Brief -

  ⊙ TV와 온라인이 성장 견인… 신문과 잡지는 침체 지속
 
     · 시장조사업체 Zenith Optimedia가 전세계 광고시장의 올해 성장 예상치를 종전의 0.9%에서 2.2%
       로 상향 조정

     · TV 광고가 4.3%, 온라인광고가 12.9% 각각 규모를 늘려 전체적인 성장세를 견인할 전망 

       - 전체 광고시장에서 TV 광고의 비중은 40%에 달함 

       - 온라인광고의 비중은 올해 13.9%(626억 달러)로 높아지고 2012년에는 17.1%(839억 달러)에
          달할 전망 

       - 온라인광고 시장의 검색광고 점유율은 작년 기준 50%에 달했고 향후 더욱 늘어날 전망
          (디스플레이광고의 시장 점유율은 작년 32%에서 올해 31.7%로 재차 하락 예상) 

     · 단, 지역별 광고시장 성장세는 북미(-1.5%), 서유럽(0.37%), 아시아(5.9%), 중/동유럽(5.6%),
       라틴 아메리카(9.2%), 아프리카/중동/기타지역(6.3%) 등으로 전망됨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미디어, 매체, TV광고시장, 온라인 광고시장, Zenith Optimedia, 인터넷 광고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