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모바일 위치 데이터, 소매유통 마케팅 전략의 핵심으로 부상

모바일 위치 데이터, 소매유통 마케팅 전략의 핵심으로 부상

 

링크: http://bit.ly/2bmst1o

 

 

[News]
전 세계를 강타한 Poketmon Go 열풍으로 모바일 위치 정보 기술이 주목받는 가운데, 모바일 위치 데이터가 오프라인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새로운 혁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의 디지털산업 전문 매체 PC Magazine은 2016년 7월 모바일 마케팅 업체 UberMedia의 사례를 소개하며, 위치 데이터를 활용해 유통 부문의 고객경험을 향상시키고 성과를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UberMedia는 모바일 위치 데이터를 광고효과 측정과 유통 매장의 입지 선정 및 평가를 위한 자료로 가공해 고객업체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News Plus]
인터넷 시대의 도래로 편리함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내세운 전자상거래가 꽃을 피우고 Amazons과 Alibaba 같은 온라인 진영의 슈퍼스타 기업이 탄생했다면...

 

<Figure 1> Optimal GeoSpace 툴 이용한 McDonald 매장의 시간대별 Geo Fence 변동 현황
<Table 1> 모바일 위치 데이터의 정확성 비교

 

[View Point]
UberMedia의 비즈니스 모델은 이처럼 모바일 위치 데이터를 통해 공간과 고객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창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여기에는 모바일 위치 정보 기술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