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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IBM 인공지능(AI) 광고 서비스 "Watson Ads" 등장...AI 광고 서비스, 디지털 광고의 미래로 부상

IBM 인공지능(AI) 광고 서비스 "Watson Ads" 등장...AI 광고 서비스, 디지털 광고의 미래로 부상

 

링크: http://bit.ly/2aXA16s

 

 

[News]
IBM의 인공지능(AI) 기술 Watson과 IBM 산하 The Weather Company의 날씨 관련 데이터 노하우가 접목된 신종 AI 광고 서비스 "Watson Ads"가 등장했다. 소비자가 Watson을 매개로 특정 디지털 광고와 대화하면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대가 개막된 것이다.
고도의 개인화가 가능한 AI 광고 서비스는 미디어의 파편화로 유력 매체를 통해 한꺼번에 광범위한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는 기존의 광고 전략이 무력화되고 있는 디지털 광고 업계의 현 실태에 힘 입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Watson Ads"가 AI 광고 서비스 시장에서 AI 선도 기업 IBM의 자존심을 세워줄 수 있을 지 주목되는 시점이다.

 

[News Plus]
날씨 예보 및 날씨 관련 데이터 기술 업체 The Weather Company는 2016년 1월 IBM의 휘하에 들어가 현재 IBM의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사업 부문 자회사로...

 

<Table 1> IBM 산하 The Weather Company의 인공지능(AI) 광고 서비스 "Watson Ads" 개요
<Figure 1> Watson 기반 요리 앱 Chef Watson 활용 사례
<Figure 2> 미국 백화점 체인 Macy"s의 Watson 기반 모바일 쇼핑 어시스턴트 서비스 "Macy"s On Call"

 

[View Point]
광고 업계는 "Watson Ads"를 비롯한 AI 광고 서비스의 등장이 광고 효과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일찌감치 기대를 내비치고 있다. Watson 기술이 접목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