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모바일 동영상 시장, 장편 콘텐츠 확대하며 퍼스트 스크린 위협 조짐...데이터 차감 없는 서비스도 등장
<Key Message>
모바일 동영상 시장에서 장편 모바일 동영상이 확대 제공되고, 병목 현상을 해소할 모바일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개선이 시급해지는 한편, 모바일 플랫폼이 TV 방송 플랫폼의 퍼스트 스크린(first screen) 지위를 위협하는 등의 현상이 목격되고 있다. 현 시장의 콘텐츠 왕좌는 Snapchat이 차지하고 있으며, 이통사 진영에서는 데이터 차감 없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연계 요금제도 출시하고 있다.
- 모바일 동영상, 2020년 전 세계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 중 3/4 차지 전망
- 모바일 동영상 트렌드를 둘러싼 5가지 오해와 실상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판 Netflix "LeEco"의 미국 TV벤더 VIZIO 인수에 담긴 함의 (0) | 2016.07.29 |
---|---|
Skype 창업자들이 만든 배달용 지상드론(ground drone)…실용성 앞세워 비행드론에 도전 (0) | 2016.07.29 |
최신 지표로 살펴보는 모바일 게임 및 앱 구매 행태 조사 결과 (0) | 2016.07.28 |
Uber와 Didi Chuxing의 펀딩 경쟁을 통해 살펴 본 중국 차량 호출(ride hailing) 시장의 현재와 미래 (0) | 2016.07.28 |
(무료)메신저 기반 챗봇, 모바일 앱 대체하는 신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도약...개발자와 브랜드 진영 모두 챗봇 출시 행렬에 합류 (0) | 2016.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