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메신저 기반 챗봇, 모바일 앱 대체하는 신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도약...개발자와 브랜드 진영 모두 챗봇 출시 행렬에 합류
<Key Message>
메신저 플랫폼 기반의 챗봇이 모바일 앱을 대체하는 신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도약하고 있다. 개발자들은 Facebook Messenger, Kik 등의 메신저 플랫폼을 겨냥한 챗봇을 대거 쏟아 내고 있으며, 화장품 쇼핑몰 Sephora와 패션 브랜드 H&M을 비롯한 브랜드들도 소비자를 위한 챗봇을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 챗봇, 메신저 인기와 AI 기술 진화로 성장 기회...Facebook Messenger·Kik 등 챗봇 홍수
- 브랜드 진영도 챗봇 출시 행렬 합류...소비자 및 개발자, 챗봇의 모바일 앱 대체로 편의 증대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신 지표로 살펴보는 모바일 게임 및 앱 구매 행태 조사 결과 (0) | 2016.07.28 |
---|---|
Uber와 Didi Chuxing의 펀딩 경쟁을 통해 살펴 본 중국 차량 호출(ride hailing) 시장의 현재와 미래 (0) | 2016.07.28 |
가상현실(VR), 의료 분야 적용 확대...교육, 정밀 수술, 심리 치료 사례 (0) | 2016.07.27 |
IPO 앞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 1인자 Spotify, Apple·Google·Amazon 등 IT 거인의 맹공에 위기 고조 (0) | 2016.07.27 |
(무료)증강현실(AR) 시장, 킬러 앱 포켓몬고(Pokemon Go) 등장으로 폭주...HW 주력한 가상현실(VR) 업계, 콘텐츠 한계 노출 (0) | 2016.07.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