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퍼블리셔 진영, Facebook Instant Articles에 대한 과도한 의존은 금물...Zynga 등 소셜 게임 업체 사례가 반면교사

(무료)퍼블리셔 진영, Facebook Instant Articles에 대한 과도한 의존은 금물...Zynga 등 소셜 게임 업체 사례가 반면교사

 

링크: http://bit.ly/29oZRTM

 

<Key Message>
퍼블리셔 진영이 Zynga 등 소셜 게임 업체들의 사례를 반면 교사로 삼아 Facebook Instant Articles에 대한 과도한 의존을 삼가야 한다는 조언이 불거지고 있다. Facebook은 신규 서비스와 관련해  초기에는 우호적인 정책으로 최대한의 제휴사를 끌어 모은 뒤 서비스가 안정되면 자사에 유리한 방향으로 수익 모델 및 알고리즘을 변경해 제휴사의 입지를 약화시키는 패턴을 나타내 온 바 있다.

 

- Instant Articles는 트로이의 목마...트래픽 등 이점 불구 알고리즘 변경 등 돌발 변수 산재
- Facebook에 휘둘린 소셜 게임 업체 사례에 주목 필요...소비자와의 직접적인 관계 형성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