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퍼블리셔 진영, Facebook Instant Articles에 대한 과도한 의존은 금물...Zynga 등 소셜 게임 업체 사례가 반면교사
<Key Message>
퍼블리셔 진영이 Zynga 등 소셜 게임 업체들의 사례를 반면 교사로 삼아 Facebook Instant Articles에 대한 과도한 의존을 삼가야 한다는 조언이 불거지고 있다. Facebook은 신규 서비스와 관련해 초기에는 우호적인 정책으로 최대한의 제휴사를 끌어 모은 뒤 서비스가 안정되면 자사에 유리한 방향으로 수익 모델 및 알고리즘을 변경해 제휴사의 입지를 약화시키는 패턴을 나타내 온 바 있다.
- Instant Articles는 트로이의 목마...트래픽 등 이점 불구 알고리즘 변경 등 돌발 변수 산재
- Facebook에 휘둘린 소셜 게임 업체 사례에 주목 필요...소비자와의 직접적인 관계 형성 절실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yota와 Sony의 참여로 재점화된 일본 로봇 시장...AI와 IoT 연계한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주목 (0) | 2016.07.08 |
---|---|
美 케이블TV 선두주자 Comcast, 2016 브라질 리오 올림픽에 승부수를 걸다 (0) | 2016.07.08 |
웨어러블 기술과 패션을 접목한 8大 사례 (0) | 2016.07.07 |
증강현실 글로벌 엑스포 AWE 2016에서 선보인 AR/MR 기술, VR 대체하고 주류 기술로의 등극 가능성 제시 (0) | 2016.07.07 |
(무료)2020년 드론 시장 규모 70억 달러 전망...부품 가격 하락, 정책 불확실성 해소, 빅데이터 분석과의 연계가 3대 성장 요인 (0) | 2016.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