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Amazon Video Direct" 등장...온라인 동영상 앞세운 Amazon의 e-Commerce 시장 장악 무기

"Amazon Video Direct" 등장...온라인 동영상 앞세운 Amazon의 e-Commerce 시장 장악 무기

 

링크: http://bit.ly/28Oknvc

 

 

[News]
Amazon이 지난 5월, 콘텐츠 제작자 및 스토리텔러를 위한 셀프 서비스 프로그램 "Amazon Video Direct"를 출시해 온라인 동영상 업계에 파문을 야기하고 있다. "Amazon Video Direct"는 광범위한 콘텐츠 제작자들이 "Amazon Video", "Amazon Prime Video" 등을 통해 콘텐츠를 유통하고 수익을 배분 받도록 한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출시 당시 YouTube의 대항마로 주목 받은 바 있다.
그러나 현재 대다수 업계 관계자들은 "Amazon Video Direct"를 YouTube 대항마가 아닌 Amazon의 e-Commerce 매출 증대 수단으로 평가하고 있다. "Amazon Video Direct"가 막대한 콘텐츠의 유입으로 "Amazon Prime Video"의 매력도를 높여 비가입자 대비 e-Commerce 지출이 월등히 많은 Prime 가입자 확대에 기여하게 되리라는 전망에서다.

 

[News Plus]
Amazon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Amazon Video"는 그 동안 Prime 가입자 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Amazon Prime Video"를 통해 오리지널 시리즈를 비롯해...

 

<Figure 1> "Amazon Prime Video"의 주요 콘텐츠
<Table 1> 콘텐츠 제작자 및 스토리텔러를 위한 셀프 서비스 프로그램 "Amazon Video Direct" 개요

 

[View Point]
온라인 동영상 시장 내 "Amazon Video Direct"와 YouTube의 경합 양상과 관련해 당초 전망과 달리 "Amazon Video Direct"가 YouTube의 직접적인 대항마로 등극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주장이...

 

<Figure 2> 2015년 4분기 북미 구독형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가입자 중 서비스 별 구독자 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