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컨설팅 업체 KPMG와 인도상공회의소(FICCI; Federation of Indian Chambers of Commerce and Industry)는 최근 발표한 2009년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장 보고서를 통해 2009년에는 영화, 라디오 시장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고 게임 시장과 TV 시장이 비교적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장 규모가 2014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13%를 기록하며 1.1조 루피(약 241억 달러) 규모로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 News Brief -
· 컨설팅 업체 KPMG와 인도상공회의소(FICCI; Federation of Indian Chambers of Commerce
and Industry)가 최근 발표한 2009년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14년
까지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장 규모는 연평균 성장률(CAGR) 13%를 기록하며 1.1조 루피
(약 241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2009년에는 영화, 라디오 시장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고, 출판 시장이 완만한 성장세를
보이는 한편, 게임 시장과 TV 시장이 비교적 크게 성장했음
· 2009년 인도 TV 시장 규모는 2008년보다 6.8% 증가한 2,570억 루피* 수준으로 추산되며, 2014년
까지 CAGR 15%를 기록하며 5,210억 루피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2009년 인도 영화 시장 규모는 2008년보다 14% 감소한 890억 루피로 나타났으며, 이는 영화
업계의 인프라 미비로 인한 것으로 풀이됨
- 2009년 2%의 성장률을 보인 인도 출판 시장 규모는 1,750억 루피로 추산되며, 2014년까지
CAGR 9%를 기록하며 2,690억 루피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임
- 인도 라디오 시장은 2006년부터 2009년까지 CAGR 9%로 성장해 왔으며, 2009년 라디오 시장
규모는 78억 루피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음
- 인도 음악 시장 규모는 2008년 73억 루피에서 2009년 83억 루피로 증가했으며, 디지털 음악
시장이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음
- 게임 시장 규모는 2009년에만 22% 증가하는 등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큰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향후 5년간 CAGR 32%를 기록하며 320억 루피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2009년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1%의 점유율을 차지한 인터넷 광고 시장은 2014년
에도 3%의 미미한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지만, 시장 규모가 작아 CAGR은 29.6%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 1억 루피는 약 220만 달러에 해당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장, 인도 음악시장, 인도 게임시장, 인도 라디오 시장,인도 영화시장,인도 출판시장,인도 인터넷 시장, 인도 TV시장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분화에 대한 Google의 대응원칙... ‘버전 다르더라도 핵심 기능은 같게’ (0) | 2010.03.24 |
---|---|
PC 화면을 TV 화면으로 재생해 주는 무선 디스플레이 신기술 ‘WiDi’ 채택 가속화 (0) | 2010.03.24 |
모바일 앱 가격은 1달러 남짓이 적정...’버려도 되는 돈’일 때만 구매 기대할 수 있어 (0) | 2010.03.23 |
스마트폰 시대의 모바일 광고시장 발전 배경과 시장 전망 (0) | 2010.03.22 |
‘Mobile World Congress 2010’ 행사에서 나타난 5大 핫이슈 (0) | 2010.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