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2009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장, 영화∙라디오 마이너스 성장 속 TV∙게임은 약진

◎ Key Message -

컨설팅 업체 KPMG와 인도상공회의소(FICCI; Federation of Indian Chambers of Commerce and Industry)는 최근 발표한 2009년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장 보고서를 통해 2009년에는 영화, 라디오 시장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고 게임 시장과 TV 시장이 비교적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장 규모가 2014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13%를 기록하며 1.1조 루피(약 241억 달러) 규모로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 News Brief -

  ⊙ 인도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시장, 2014년까지 CAGR 13% 기록할 듯...게임∙TV 시장이
      성장 주도 

     · 컨설팅 업체 KPMG와 인도상공회의소(FICCI; Federation of Indian Chambers of Commerce 
       and Industry)가 최근 발표한 2009년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14년
       까지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장 규모는 연평균 성장률(CAGR) 13%를 기록하며 1.1조 루피
       (약 241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2009년에는 영화, 라디오 시장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고, 출판 시장이 완만한 성장세를
         보이는 한편, 게임 시장과 TV 시장이 비교적 크게 성장했음 

  ⊙ 2009 인도 영화 시장 규모 2008년 대비 14% 감소...같은 기간 게임 시장은 22% 성장 

     · 2009년 인도 TV 시장 규모는 2008년보다 6.8% 증가한 2,570억 루피* 수준으로 추산되며, 2014년
       까지 CAGR 15%를 기록하며 5,210억 루피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2009년 인도 영화 시장 규모는 2008년보다 14% 감소한 890억 루피로 나타났으며, 이는 영화
          업계의 인프라 미비로 인한 것으로 풀이됨 

       - 2009년 2%의 성장률을 보인 인도 출판 시장 규모는 1,750억 루피로 추산되며, 2014년까지
          CAGR 9%를 기록하며 2,690억 루피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임 

       - 인도 라디오 시장은 2006년부터 2009년까지 CAGR 9%로 성장해 왔으며, 2009년 라디오 시장
          규모는 78억 루피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음 

       - 인도 음악 시장 규모는 2008년 73억 루피에서 2009년 83억 루피로 증가했으며, 디지털 음악
          시장이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음 

       - 게임 시장 규모는 2009년에만 22% 증가하는 등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큰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향후 5년간 CAGR 32%를 기록하며 320억 루피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2009년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1%의 점유율을 차지한 인터넷 광고 시장은 2014년
          에도 3%의 미미한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지만, 시장 규모가 작아 CAGR은 29.6%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 1억 루피는 약 220만 달러에 해당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인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장, 인도 음악시장, 인도 게임시장, 인도 라디오 시장,인도 영화시장,인도 출판시장,인도 인터넷 시장, 인도 TV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