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Unplugged" 출시 임박...유료 구독형 인터넷 TV 서비스로 유료 TV 시장 지형도 급변 예고
[News]
광고 기반 무료 VOD 서비스로 성공가도를 달려 온 YouTube가 지상파 채널, 인기 케이블 TV 채널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유료 구독형 인터넷 TV 서비스 "Unplugged" 출시를 앞둔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현재 "Unplugged"는 비슷한 시기에 출시가 예고된 Hulu의 인터넷 TV 서비스와 달리 올드 미디어 진영의 견제로 콘텐츠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유료 TV 업계는 YouTube가 이 같은 진입 장벽을 극복하고 "Unplugged" 출시에 성공함으로써 유료 TV 가입자 이탈을 가속화하게 될 지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News Plus]
이달 초 Bloomberg는 관계자의 전언을 토대로 YouTube가 인터넷을 매개로 일련의 케이블 TV 채널 시청을 지원하는 유료 구독형 서비스 "Unplugged" 출시를...
<Figure 1> "YouTube Red" 오리지널 콘텐츠 채널 "YouTube Red Original" 화면
<Table 1> YouTube와 Hulu의 인터넷 TV 서비스 전략 비교
[View Point]
YouTube와 Hulu가 비슷한 시기에 서비스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면서 2017년 미국 인터넷 TV 서비스 시장은 과거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 양상을...
<Table 2> 미국 주요 인터넷 TV 서비스 Sling TV· PlayStation Vue· Stream TV 비교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중국 문화오락 업계, ‘IP’와 ‘팬(fan)’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주목...팬, IP의 소비자에서 창작자로 발전 전망 (0) | 2016.05.17 |
---|---|
MS의 HoloLens와 Room2Room사례를 통해 본 AR 시장의 가능성 (0) | 2016.05.17 |
(무료)일본 Fuji TV와 모바일 게임 업체 GREE, VR사업 개발 업무 제휴...콘텐츠 기획 역량과 VR 기술 역량간 시너지 기대 (0) | 2016.05.16 |
일본 게임 업체 Bandai Namco가 공개한 가상현실(VR) 체험 시설 콘텐츠 사례 (0) | 2016.05.16 |
美 FCC, 유료 TV 셋탑박스 개방에 총력...경쟁 활성화 통한 셋탑박스 시장 구조 개혁 임박 (0) | 2016.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