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모바일 e스포츠 이벤트 "Hero Pro League" 성공 사례를 통해 살펴 본 모바일 게임의 e스포츠화 성공 가능성
[News]
최근 중국에서 개최된 모바일 e스포츠 대회 "Hero Pro League(HPL)"가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모바일 게임의 e스포츠화는 시기상조라는 세간의 의견이 무색하게, 수천 명의 유료 관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이다. 대회를 주최한 모바일 게임사 Hero Entertainment는 자사 및 협력사의 게임들을 주 종목으로 경기를 펼쳤으며, 기자회견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는 중국 모바일 게임의 위상, 이후 사업 전개 계획에 대한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News Plus]
Hero Entertainment가 주최한 "HPL" 대회는 3월 27일 개최되어, 현장 관객만 4,000여 명에 대회장에 입장하지 못한 대기 고객도 500여 명에 달하는 등 중국 게이머들의...
<Figure 1> 모바일 FPS 게임 "전민창전" 플레이 영상
[View Point]
e스포츠는 글로벌 게임 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며 성장 일로에 있다. 게임 전문 시장조사업체 SuperData에 따르면 2015년 전 세계 e스포츠 시장 규모는...
<Figure 2> 글로벌 e스포츠 시장 규모 전망(2014~2018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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