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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모바일 게임 "Miitomo", Nintendo 게임 사업 전략의 관문으로 포지셔닝..."자사 게임의 이용자 저변 확대가 궁극의 목적"

모바일 게임 "Miitomo", Nintendo 게임 사업 전략의 관문으로 포지셔닝..."자사 게임의 이용자 저변 확대가 궁극의 목적"

 

링크: http://bit.ly/26q45jc

 


[News]
2016년 4월 18일 IT 전문매체 VentureBeat는 시장조사업체 SurveyMonkey의 자료를 인용해 Nintendo 최초의 모바일 게임 "Miitomo"가 하루 평균 4만 달러의 매출을 거두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Nintendo의 "Miitomo"가 모바일 게임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증명하자, Sony, Capcom 등 여타의 일본 콘솔 게임업체들도 모바일 게임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다.
"Miitomo"가 오랫동안 인기를 유지하며 매출을 확대할 수 있을지에 대해 업계 전문가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일각에서는 "Miitomo"가 Nintendo의 새로운 먹거리로 포지셔닝 하기 보단 Nintendo의 "회원제 서비스"인 "My Nintendo "의 이용자 확대 수단으로 이해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News Plus]
Nintendo 최초의 모바일 게임 "Miitomo"가 북미에 진출한 첫 주 하루 평균 35만 건의 다운로드 수와 400만 명의 월활성이용자(Monthly Active Users, 이하 MAU) 수를 기록하는 등...

 

<Figure 1> Nintendo 최초 모바일 게임 "Miitomo"의 주요 특징
<Table 1> "Miitomo" 성공 이후 모바일 게임사업을 강화한 일본 게임업체 현황

 

[View Point]
모바일 게임 "Mittomo"가 화려한 데뷔전을 치루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Nintendo의 신규 수익원 확보로 이어지긴 어려울 것이라는 시장 내 의구심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 Nintendo의...

 

<Figure 2> Wii U의 주요 게임 및 "Miitomo"의 하루 평균 매출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