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e스포츠, 스폰서십 및 광고 매출 급증 전망...주력 관객층이 젊은층 노리는 광고주의 타깃 소비자층과 부합
<Key Message>
e스포츠 시장은 향후 수년간 막대한 스폰서십 및 광고 매출을 견인하며 시장 전반의 파이를 급격히 키워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를 비롯한 인기 게임의 프로 토너먼트를 중심으로 광고주들의 핵심 공략층인 젊은층 소비자들이 주요 관객으로 몰려들고 있기 때문이다(Source: Newzoo).
- e스포츠 관련 스폰서십 및 광고 매출, 2019년 8억 달러 육박...전체 시장의 80%
- e스포츠 주요 관객 연령대, 광고주의 타깃 소비자와 부합...일생에 걸친 관계 형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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