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자체 의류 브랜드 출시로 패션 업계 지각 변동 예고...e-Commerce 거인의 패션 소매유통 시장 침공 발판
[News]
Amazon이 본격적인 패션 시장 침공에 나섰다. "Franklin & Freeman", "Franklin Tailored", "James & Erin", "Lark & Ro", "North Eleven", "Scout + Ro", "Society New York" 등 성별과 연령대를 망라한 7개의 의류 및 액세서리 프라이빗 브랜드(Private Brand)를 출시한 것이다.
이들 7개 브랜드는 높은 유통 마진으로 전반적인 수익성 개선에 기여하는 한편, Amazon이 패션 e-Commerce 플랫폼, 더 나아가 패션 소매유통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최강자로 등극하는 데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News Plus]
Amazon이 패션 시장에 침투하기 시작한 시점은 2002년으로 파악되고 있다. 당시 Amazon은 Gap, Footlocker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 및 소매유통업체와 손을 잡고...
<Table 1> Amazon의 프라이빗 패션 브랜드 출시 전략 개요
<Figure 1> Amazon의 여성 컨템포러리 의류 브랜드 "Lark & Ro" 상품
[View Point]
투자 정보 사이트 Motley Fool은 2016년 1월 보도를 통해 패션 시장을 향한 Amazon의 야심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Amazon이 2012년 이래 패션 상품 부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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