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Amazon, 실시간 양방향 동영상 쇼 "Style Code Live" 개시...홈쇼핑 포맷과 접목한 e-Commerce 판도 변화 신호탄

Amazon, 실시간 양방향 동영상 쇼 "Style Code Live" 개시...홈쇼핑 포맷과 접목한 e-Commerce 판도 변화 신호탄

 

링크: http://bit.ly/1UNyl1T

 

 

 

[News]
Amazon이 사상 최초로 매일 방영되는 실시간 온라인 동영상 쇼를 출시했다. 진행자 및 게스트가 최신 트렌드의 상품을 소개하고, 실시간 채팅 기능으로 시청자와 양방향 소통을 하는 한편, Amazon을 통한 간편한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패션 및 미용 전문 쇼 "Style Code Live"가 그 주인공이다.
"Style Code Live"는 출시 초기부터 TV 홈쇼핑 프로그램을 단순 모방한 구시대적인 발상이라는 비판과 패션 및 미용 전문 유명 YouTube 채널에 필적하는 인기로 e-Commerce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것이라는 기대를 동시에 받으며 Amazon의 e-Commerce 실험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News Plus]
Amazon이 2016년 3월 8일 "Style Code Live"의 포문을 열었다. 스타일 전문가가 제안하는 패션 및 미용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시청자들이 손쉽게 쇼핑할 수 있는...

 

<Figure 1> 청바지를 주제로 한 3월 17일 "Style Code Live" 에피소드 VOD 시청 사례
<Table 1> Amazon 최초의 일일 실시간 양방향 동영상 쇼 "Style Code Live" 개요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Amazon의 "Style Code Live" 출시에 대해 일단 현명한 전략으로 평가하고 있다. Amazon이 기존의 e-Commerce 역량과 콘텐츠 스트리밍 역량을...

 

<Figure 2> Amazon 프라이빗 여성 의류 브랜드 "Lark & Ro" 상품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