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가상현실(VR),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제품과 서비스 체험 지원...온라인 쇼핑, 부동산 업계에서 활용성 높아
<Key Message>
VR 기술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면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VR을 활용할 수 있는 여러 방안들이 제시되고 있다. VR은 소비자를 능동적인 참여자로 변화시켜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관계를 새롭게 형성시킬 전망이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특성으로 소비자들이 구매에 앞서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게 지원할 것으로 전망된다.
- VR,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데에 효과적…온라인 쇼핑 시에 가상 피팅이 가능
- VR,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제품 체험 지원…미디어, 부동산업계에서 활용성 높아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할리우드가 주목하고 있는 VR 영화의 주요 사례와 시사점 (0) | 2016.03.24 |
---|---|
Amazon, 실시간 양방향 동영상 쇼 "Style Code Live" 개시...홈쇼핑 포맷과 접목한 e-Commerce 판도 변화 신호탄 (0) | 2016.03.24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3위 자리에 안착한 Huawei의 브랜드 강화 전략 (0) | 2016.03.23 |
Google, 휴대폰 꺼낼 필요 없이 음성과 얼굴로 결제하는 "Hands Free" 시범 서비스...모바일 결제의 미래 실험 중 (0) | 2016.03.23 |
(무료)Microsoft의 스마트폰 시장 무게 중심, HW에서 Cloud로 이동...Surface Phone 등장 가능성도 고조 (0) | 2016.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