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스포츠 중계, 가상현실(VR)시장의 킬러 콘텐츠 될까…VR 콘텐츠 선두업체 NextVR 사례를 중심으로
[News]
게임에 이어 스포츠 중계가 가상현실(VR) 시장의 잠재적 킬러 콘텐츠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다양한 프로 스포츠 리그, 스포츠 채널과 협력해 중계를 시도하고 있는 미국의 스타트업 NextVR의 행보는 실시간 VR 스포츠 중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가늠하는 시험대로 평가되고 있다.
그러나 실시간 VR 스포츠 중계는 VR 카메라 및 렌즈, VR 헤드셋에 삽입하는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사양, VR 콘텐츠의 과도한 대역폭 소모 등의 기술적 한계를 내포하고 있어 주류 VR 콘텐츠로의 도약을 기대하는 것은 시기상조라는 우려에도 직면한 상태다.
[News Plus]
지난 달 개최된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6에서는 VR 기술이 단연 핵심적인 화두로 부상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VR 기술이 한 때 CES를 통해 큰 기대를 모았지만...
<Figure 1> VR 방송을 위한 NextVR의 촬영 사례
<Figure 2> LiveLike의 VR 스타디움 서비스 컨셉
[View Point]
Piper Jaffray의 수석 애널리스트 Gene Munster는 VR 콘텐츠가 2025년까지 NBA를 통해 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견인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Goldman Sachs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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