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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웹 광고 차단 트렌드, 미국 방송 시장에도 파장 야기...TV 채널 진영, 광고 방영 시간 축소 행보 본격화

웹 광고 차단 트렌드, 미국 방송 시장에도 파장 야기...TV 채널 진영, 광고 방영 시간 축소 행보 본격화

 

링크: http://bit.ly/1PXU8l9

 

 

[News]
웹 생태계에서 확산되고 있는 광고 차단 SW의 여파가 미국 TV 광고 시장까지 파고드는 듯한 징조가 포착되고 있다. Time Warner, Viacom 등 다수의 케이블 TV 채널을 보유한 PP(Program Provider)가 자사 일부 TV 채널과 관련해 광고 방영 시간 감축 전략을 도입하고 있는 것이다.
Time Warner와 Viacom은 광고 방영 시간 감축으로 광고 방영에 부정적인 젊은층 시청자를 중심으로 한 시청률 증가와 광고비 인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 하고 있지만, 방송 업계는 TV 채널 전반에서 광고 방영 시간 감축이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잡게 될 경우 이로 인한 광고비 인상 가능성은 희박한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News Plus]
미국 방송 시장의 TV 채널들은 지난 수 년간 전반적인 시청률 저하로 인해 광고주의 광고 게재 수요가 동반 감소함에 따라 광고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해 광고 방영...

 

<Table 1> Time Warner와 Viacom의 TV 광고 방영 시간 감축 전략 개요

 

[View Point]
방송 업계에서는 이제서야 광고 방영 시간을 줄이려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지만, 웹 생태계에서는 오랜 기간 생존의 버팀목이 되어 준 광고를 일정 부분 포기하고...

 

<Table 2> YouTube와 Hulu의 광고 없는(Ad-Free) 서비스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