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마트폰 벤더, 인도를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
[News]
중국 스마트폰 대표주자 Xiaomi를 비롯해 Lenovo, Huawei 등 중국 스마트폰 벤더들이 포화점에 달한 중국 시장에서 눈을 돌려 거대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인도 시장 집중 공략에 나서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및 로컬 벤더와의 각축전이 전개되고 있는 인도 시장에서 중국 스마트폰 벤더들은 가격 경쟁력 및 현지화 전략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점차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스마트폰 벤더들은 향후 프리미엄 시장으로의 영역 확장을 통해 인도 시장 내 고가 브랜드 입지를 구축하며 보다 확고한 주도권 장악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News Plus]
지난 11월 8일, Xiaomi 인도 지사 책임자인 Manu Jain은 2015년 3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100만 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Figure 1>2015년 2분기 벤더별 인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Table 1> 인도 시장 진출한 주요 중국 스마트폰 벤더의 대표 모델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저렴한 가격 경쟁력에만 의지하는 박리다매 식의 서비스로는 장기적인 수익 창출이 어렵기 때문에 인도 시장 공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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