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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Nintendo, 2016 회계연도 상반기 실적 반등에도 불구하고 지속 성장 위해선 "서드파티 포용" 정책 필요성 대두

Nintendo, 2016 회계연도 상반기 실적 반등에도 불구하고 지속 성장 위해선 "서드파티 포용" 정책 필요성 대두

 

링크: http://bit.ly/1kxB1T4

 

 

[News]
지난 2015년 10월 28일 콘솔 게임업계의 대표주자 Nintnendo의 2016 회계연도 상반기(2015.4~2015.9) 실적 발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상승하며 흑자로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Nintendo는 실적 개선 요인으로 휴대용 콘솔 게임기 New 3DS 시리즈의 판매 호조와 완구와 게임이 결합된 "Toy-to-Life" 콘텐츠 amiibo를 지목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2016년 출시 예정인 모바일 게임 "mittomo"와 신규 콘솔 게임기 NX를 Nintendo의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지목하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에 대한 의지 부족 △게임업계의 새로운 먹거리로 부상한 가상현실 시장 참여 부재 △Nintendo 중심의 게임 생태계 구성 등으로 실적 반등에 성공한 작금의 상황을 유지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을 제기하고 있다.

 

[News Plus]
10월 28일 공개된 Nintendo의 2016 회계연도 상반기(2014.4~2014.9) 실적 발표결과, Nintendo는 매출 2,041억 8,200만 엔, 영업이익 89억 7,700만 엔...

 

<Table 1> Nintendo의 매출액 및 주요 실적 추이

 

[View Point]
게임업계에서는 Nintendo가 지속적으로 매출을 향상시켜 콘솔업계의 패권을 다시 탈환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현재의 성장을 추동한 amiibo를 비롯해 모바일 게임과 신규 콘솔 게임기 등을 앞세워 지금까지의 부진을...

 

<Figure 1> Nintendo의 카드 형태 amiibo 이용 방식
<Figure 2> Nintendo의 최초 모바일 게임 "mittomo"의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