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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모바일 게임 개발사 Kabam, “모바일 게임 개발 이제 양과 스피드로 승부하는 시대는 끝났다”...완성도 높은 소수 정예 게임 개발이 성공의 열쇠

(무료)모바일 게임 개발사 Kabam, “모바일 게임 개발 이제 양과 스피드로 승부하는 시대는 끝났다”...완성도 높은 소수 정예 게임 개발이 성공의 열쇠

 

링크: http://bit.ly/1OpxraH

 

<Key Message>
날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업계에서 기대치가 높아진 유저들을 상대로 양보다는 질로 승부하려는 선두 개발사들의 전략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동시다발적으로 미드레벨의 게임을 런칭하기보다 소수의 완성도 높은 게임에 집중하여 경쟁력을 높히는 것으로, 리소스의 한계가 있는 중소개발사들은 미드코어 장르에서 더욱 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 선두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 다다익선에서 소수의 AAA 게임(대작게임)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선회
- 모바일 게임 성공 요소는 계속 변화하는 중...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로우앤드 개발사들은 도태될 것으로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