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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Google, Facebook "Instant Articles" 대항마 "Accelerated Mobile Pages" 개시...모바일 뉴스 서비스 혁명의 시발점

Google, Facebook "Instant Articles" 대항마 "Accelerated Mobile Pages" 개시...모바일 뉴스 서비스 혁명의 시발점

 

링크: http://bit.ly/1WB1POr

 

 

[News]
Google이 새로운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출범시켰다. New York Times 등 퍼블리셔 진영, Twitter 등 IT 기업들과 협력해 모바일 웹페이지의 로딩 속도를 개선하고, 단말 및 플랫폼 유형에 구애 받지 않는 유통 환경을 구축하는 "Accelerated Mobile Pages"가 그 주인공이다.
오픈소스 프로젝트 특유의 이타성을 부분적으로 함유하고 있기는 하지만 "Accelerated Mobile Pages"는 본질적으로 광고 차단 SW의 확산을 방지하고, Facebook "Instant Articles"와 Apple "News" 앱의 모바일 뉴스 서비스 시장 장악을 저지하려는 의도가 반영되어 있다. 아울러 퍼블리셔의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거두어 들이는 모바일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Google의 복안이 담겨진 프로젝트로 풀이된다.

 

[News Plus]
데스크탑 PC의 뒤를 이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이 핵심적인 정보 접속 수단으로 부상하면서 스마트폰을 통해 막대한 양의 뉴스 콘텐츠를 소비하는 행태가...

 

<Figure 1> 모바일 Google Search의 "Accelerated Mobile Pages" 적용 사례
<Table 1> Google의 신규 오픈소스 프로젝트 "Accelerated Mobile Pages" 개요

 

[View Point]
2015년 9월 IT 전문 미디어 Re/code는 Google과 Twitter가 스마트폰을 통해 자사 서비스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제휴 퍼블리셔의 뉴스 기사를 신속하게 전달하는...

 

<Table 2> Facebook "Instant Articles"·Apple "News" 앱·Google "Accelerated Mobile Pages"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