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중국 온라인게임 사업자 Shanda Games가 미국의 플래시게임 관련 업체 Mochi Media를 8,000만 달러에 인수한다. Shanda Games는 동남아, 한국, 유럽, 러시아 등 세계 각지에 이미 자사 게임을 수출하고 있는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2위 업체이며, Mochi Media는 4만 여 개 웹사이트에 걸쳐 1억 4,000만 명의 실질 이용자를 보유한 온라인 게임 네트워크 업체다.
◎ News Brief -
· 중국 온라인게임 사업자 Shanda Games가 미국의 플래시게임 관련 업체 Mochi Media를 8,000
만 달러(현금 6,000만 달러와 주식거래 2,000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지난 1월 12일 발표
- 시장조사업체 iResearch에 따르면 Shanda Games의 中 온라인게임 시장 점유율은 작년 9월
말 기준 18.1%로 Tencent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음
- Mochi Media는 4만여 개 웹사이트에 걸쳐 1억 4,000만 명의 실질 이용자를 보유한 온라인
게임 네트워크 업체로 지금까지 1만 5,000여 종의 웹기반(Flash 기반) 게임을 유치한 바 있음
- Mochi Media는 게임을 직접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써드파티 게임의 이용자 확보와 수익 실현
을 지원하는 배포(distribution) 전문 업체이며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 사이의 가교 역할도
담당하고 있음
- 이번 M&A는 1분기 내에 완료될 예정
· Shanda Games는 Mochi Media를 통해 자사 게임 10여 종의 영어 버전으로 미국을 비롯한
서구권 시장을 공략할 계획
- Shanda Games는 모기업인 Shanda Interactive Entertainment로부터 지난 9월 NASDAQ에
분리 상장됐고, 이미 동남아, 한국, 유럽, 러시아 등 세계 각지에 자사 게임을 수출하고 있어
글로벌 게임업체로의 도약 가능성을 시사
- Shanda의 경쟁사인 Sohu.com가 온라인게임 전담 자회사인 Chanyou.com을 지난해 4월
분리 상장한 것도 글로벌 시장 공략 의도와 무관치 않음
· 한편, 게임자회사를 분리 상장한 Shada Interactive는 지난해 6억 위안(약 8,800만 달러)을 투자
해 중국 후난방송국과 함께 합작 영화사를 설립하는 등 종합 미디어 사업자로의 위상 정립에 박
차를 가하고 있음
- 이 같은 사업 확장 시도는 중국의 주요 온라인게임 사업자들에게서 일정 부분 공통적으로 관찰
되고 있는데, 일례로 Perfect World는 자사 게임 기반의 영화/드라마 제작을 위한 영화사를
설립했고 Tencent 역시 애니메이션/영화 제작에 나서고 있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Shanda, Tencent, Sohu, 온라인 게임, 글로벌 게임, 중국 온라인 게임, 게임시장, 애니메이션, 영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해 말 상용화 앞둔 Verizon의 LTE 서비스, 사용량 기반 요금제 도입 가능성 시사 (0) | 2010.01.16 |
---|---|
IMAX, 영화업계 신성장동력으로 급부상…박스 오피스 $100억 매출 달성에 기여 (0) | 2010.01.14 |
iPhone, 해외 시장 기반 확대로 2010년 3,600만대 판매 전망…전년 대비 40% 성장 (0) | 2010.01.13 |
베스트셀러 작가의 e-Book 직접 출판 사례 증가…출판 유통 시장 잠식 (0) | 2010.01.13 |
2010년 광고업계의 화두(話頭), ‘증강현실 광고’ (0) | 2010.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