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Netflix, Oculus VR과 손잡고 가상현실 시장 진출...콘텐츠 중심의 가상 현실 생태계와 지속 가능한 수익모델 논의 본격 부상

Netflix, Oculus VR과 손잡고 가상현실 시장 진출...콘텐츠 중심의 가상 현실 생태계와 지속 가능한 수익모델 논의 본격 부상

 

링크: http://bit.ly/1JE57c7

 

 

[News]
Facebook의 Oculus VR이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서비스인 Netflix를 가상현실 세계로 끌어들였다. Netflix는 Oculus VR과의 제휴를 통해 2015년 9월 24일부터 가상현실 버전의 영화 콘텐츠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그 동안 콘텐츠 부족 문제가 가상현실 시장 확대를 제약하는 요소로 지적되어온 만큼, Netflix의 참여로 이 분야가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맞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Netflix를 필두로 게임 스트리밍 및 동영상 서비스 업체들과 헐리우드 영화사들이 Oculus VR과 협업할 예정이어서 다양한 콘텐츠 확보와 이에 따른 수익창출 가능성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

 

[News Plus]
Netflix가 Oculus VR(이하 Oculus)과 함께 선보인 새로운 앱은 사용자에게 가상의 스크린을 보여주는 방식에서 그치지 않는다. 2015년 9월 24일 열린 Facebook의...

 

<Figure 1> Netflix의 가상현실 안방극장과 스크린

 

[View Point]
가상현실 분야는 아직까지 본격적인 개화 단계에 이르지 못한 채 시장을 만들어가고 있는 중이다. 프리미엄 콘텐츠의 부족으로 시장 발전이 더디다는 지적과...

 

<Table 1> 최근 출시됐거나 출시 예정인 주요 가상현실 헤드셋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