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 Oculus VR과 손잡고 가상현실 시장 진출...콘텐츠 중심의 가상 현실 생태계와 지속 가능한 수익모델 논의 본격 부상
[News]
Facebook의 Oculus VR이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서비스인 Netflix를 가상현실 세계로 끌어들였다. Netflix는 Oculus VR과의 제휴를 통해 2015년 9월 24일부터 가상현실 버전의 영화 콘텐츠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그 동안 콘텐츠 부족 문제가 가상현실 시장 확대를 제약하는 요소로 지적되어온 만큼, Netflix의 참여로 이 분야가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맞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Netflix를 필두로 게임 스트리밍 및 동영상 서비스 업체들과 헐리우드 영화사들이 Oculus VR과 협업할 예정이어서 다양한 콘텐츠 확보와 이에 따른 수익창출 가능성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
[News Plus]
Netflix가 Oculus VR(이하 Oculus)과 함께 선보인 새로운 앱은 사용자에게 가상의 스크린을 보여주는 방식에서 그치지 않는다. 2015년 9월 24일 열린 Facebook의...
<Figure 1> Netflix의 가상현실 안방극장과 스크린
[View Point]
가상현실 분야는 아직까지 본격적인 개화 단계에 이르지 못한 채 시장을 만들어가고 있는 중이다. 프리미엄 콘텐츠의 부족으로 시장 발전이 더디다는 지적과...
<Table 1> 최근 출시됐거나 출시 예정인 주요 가상현실 헤드셋 현황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광고 차단 SW의 확산으로 "광고 기반 무료" 인터넷 콘텐츠 생태계 해체 조짐...일부 퍼블리셔, 광고 차단 이용자 차별 (0) | 2015.10.01 |
---|---|
Google, Apple, MS의 가상 비서 서비스 내용 및 경쟁력 비교 (0) | 2015.10.01 |
(무료)Oculus, HW보다 SW 플랫폼 구축에 초점 둔다...제조비 보다 낮은 가격으로 Oculus Rift 출시 전망 (0) | 2015.09.30 |
中 인터넷 대표주자 Tencent의 영화 사업 진출 내역과 시사점 (0) | 2015.09.30 |
Facebook판 가상 비서 서비스 "M" 등장...차별화 포인트는 인공지능에 인간의 참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전략 (0) | 2015.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