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광고 차단 SW의 확산으로 "광고 기반 무료" 인터넷 콘텐츠 생태계 해체 조짐...일부 퍼블리셔, 광고 차단 이용자 차별
<Key Message>
최근 인터넷 이용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광고 차단 SW가 디지털 퍼블리셔 진영의 수익 모델을 위협하며 주로 광고를 기반으로 무료로 제공되어 온 기존 인터넷 콘텐츠 생태계의 해체를 앞당기고 있다는 지적이 불거지고 있다. 이에 일부 디지털 퍼블리셔들은 광고 차단 SW 사용 이용자들을 차별하는 전략마저 구사하는 실정이다.
- 광고 차단 SW, 데스크탑에 이어 모바일에서도 확산 전망...Apple iOS 9 배포가 기폭제
- 광고 기반 무료 수익 모델 위기로 전반적인 콘텐츠 유료화 촉발 가능...Hulu?YouTube 등은 광고 차단 행위에 맞대응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ple Watch Hermes’를 통해 보는 스마트워치 시장 3大 트렌드 (0) | 2015.10.02 |
---|---|
세계 최초의 VR 영화제 "VR Film Festival" 개최... "몰입감", "현장감", "상호작용성" 극대화로 VR 영상의 확장 가능성 제시 (0) | 2015.10.02 |
Google, Apple, MS의 가상 비서 서비스 내용 및 경쟁력 비교 (0) | 2015.10.01 |
Netflix, Oculus VR과 손잡고 가상현실 시장 진출...콘텐츠 중심의 가상 현실 생태계와 지속 가능한 수익모델 논의 본격 부상 (0) | 2015.10.01 |
(무료)Oculus, HW보다 SW 플랫폼 구축에 초점 둔다...제조비 보다 낮은 가격으로 Oculus Rift 출시 전망 (0) | 2015.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