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대규모 공개 온라인 강의 (MOOC) 선두주자 “Coursera”, 중국에서 등록 이용자 수 100만명 달성하며 순항 중...현지 로컬 파트너와의 제휴가 주효

(무료)대규모 공개 온라인 강의 (MOOC) 선두주자 “Coursera”, 중국에서 등록 이용자 수 100만명 달성하며 순항 중...현지 로컬 파트너와의 제휴가 주효

 

링크: http://bit.ly/1ILwFfb

 

<Key Message>
Google과 Facebook도 고전을 면치 못한 중국에서 비교적 신생기업인 Coursera가 100만 등록 이용자 수를 달성해 주목 받고 있다. 로컬 업체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쉽을 통한 교육 컨텐츠와 유통 채널의 확보가 성공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 중국 현지 업체와의 파트너쉽을 통한 현지화 전략이 성공의 요건...로컬 컨텐츠 확보 및 번역과 유통 플랫폼 구축 중심
- MOOCs (Massive Online Open Courses)를 둘러싼 우려의 목소리도 대두...강의 내용의 자유성, 해외 사상의 도입, 기존 대학 시스템과의 경쟁 구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