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대규모 공개 온라인 강의 (MOOC) 선두주자 “Coursera”, 중국에서 등록 이용자 수 100만명 달성하며 순항 중...현지 로컬 파트너와의 제휴가 주효
<Key Message>
Google과 Facebook도 고전을 면치 못한 중국에서 비교적 신생기업인 Coursera가 100만 등록 이용자 수를 달성해 주목 받고 있다. 로컬 업체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쉽을 통한 교육 컨텐츠와 유통 채널의 확보가 성공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 중국 현지 업체와의 파트너쉽을 통한 현지화 전략이 성공의 요건...로컬 컨텐츠 확보 및 번역과 유통 플랫폼 구축 중심
- MOOCs (Massive Online Open Courses)를 둘러싼 우려의 목소리도 대두...강의 내용의 자유성, 해외 사상의 도입, 기존 대학 시스템과의 경쟁 구도 등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소셜 로봇 "Buddy"의 등장을 통해 보는 소셜 로봇 도입 가능성 진단 (0) | 2015.09.04 |
---|---|
재점화된 온라인저작권침해금지법안(SOPA) 논란, 헐리우드와 IT 거인 진영의 줄다리기 첨예화 (0) | 2015.09.04 |
캐주얼 게임 전문 컨퍼런스 "Casual Connect USA 2015"에서 논의된 게임업계 주요 이슈 (0) | 2015.09.03 |
미국심리학회, 게임과 폭력성 간 "유의미한 관계" 주장하며 논란 촉발...업계의 자체 검열 강화 통한 사회 인식 변화 노력 필요 (0) | 2015.09.03 |
(무료)Uber와 Airbnb, 이용자 평가 기능 통해 ‘불량 고객’ 기록화...서비스 업계의 직원 사기 진작과 고객서비스 향상 효과 방안으로 주목 (0) | 2015.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