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Uber와 Airbnb, 이용자 평가 기능 통해 ‘불량 고객’ 기록화...서비스 업계의 직원 사기 진작과 고객서비스 향상 효과 방안으로 주목

(무료)Uber와 Airbnb, 이용자 평가 기능 통해 ‘불량 고객’ 기록화...서비스 업계의 직원 사기 진작과 고객서비스 향상 효과 방안으로 주목

 

링크: http://bit.ly/1L2NunT

 

<Key Message>
비상식적인 언행을 하는 고객 대응 방안으로 Uber와 Airbnb의 ‘손님 평가’ 기능이 주목 받고 있다. Uber와 Airbnb는 운전자 또는 집 주인이 이용자에 대한 평가를 남겨 잘못된 행동을 한 이용자들은 다음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따르도록 한다. 이러한 방식이 서비스 업계로 확산될 경우 평가를 의식한 이용자의 행동이 개선될 수 있으며, 직원사기 진작 및 전체 고객 서비스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다. 

 

- Uber·Airbnb,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평가 기능 통해 ‘불량 고객’ 기록화
- 기술 활용한 고객 관리 통해 직원 사기 및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향상 효과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