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Uber와 Airbnb, 이용자 평가 기능 통해 ‘불량 고객’ 기록화...서비스 업계의 직원 사기 진작과 고객서비스 향상 효과 방안으로 주목
<Key Message>
비상식적인 언행을 하는 고객 대응 방안으로 Uber와 Airbnb의 ‘손님 평가’ 기능이 주목 받고 있다. Uber와 Airbnb는 운전자 또는 집 주인이 이용자에 대한 평가를 남겨 잘못된 행동을 한 이용자들은 다음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따르도록 한다. 이러한 방식이 서비스 업계로 확산될 경우 평가를 의식한 이용자의 행동이 개선될 수 있으며, 직원사기 진작 및 전체 고객 서비스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다.
- Uber·Airbnb,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평가 기능 통해 ‘불량 고객’ 기록화
- 기술 활용한 고객 관리 통해 직원 사기 및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향상 효과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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