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시장으로 도약 중인 중국...상반기 3大 트렌드는 "IP 기반 게임 확산", "장르 다양화", "양극화 심화"
[News]
지난 2015년 7월 중국 시청각디지털출판협회 게임위원회(Game Publishers Associaition Publication committee, GPC)가 발표한 "2015년 상반기 중국 게임산업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상반기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매출은 200억 위안을 상회하며 전년 동기 대비 6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상반기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서는 △IP 기반 게임의 인기몰이, △장르의 다양화, △대기업과 중소 기업 간 양극화 현상 심화 등이 주요 트렌드로 부상한 한편,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의 갈라파고스화로 인해 해외 유명 게임업체들의 중국 진출이 난항을 겪었다.
[News Plus]
"2015년 상반기 중국 게임산업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1월부터 6월까지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은 209억 3,000만 위안(약 3조 9,400억 원) 규모로...
<Figure 1>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추이 및 중국 모바일 게임 이용자 수 증가 추이
<Figure 2> 2015년 상반기 신규 출시된 중국 모바일 게임의 장르별 비중
[View Point]
2016년 미국을 뛰어넘어 세계 최대 게임 시장으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한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Figure 3> Dream Mobile Game이 개발한 모바일 게임 "소년서유(少年西游)"
<Table 2> 중국 Apple App Store 게임 매출 순위 (2015년 7월 기준)
<Figure 4> 화천골(花千骨) 모바일 게임 및 드라마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美 광고 업계, 모바일 광고 시인성(viewability) 논란 가중...광고주 진영, "실제 보여지는 광고에만 광고비 지불" 의지 천명 (0) | 2015.08.31 |
---|---|
美 신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잇따른 등장과 YouTube 기반 MCN 구도의 균열 조짐 (0) | 2015.08.31 |
(무료)통신업계, 디지털 에코시스템 경쟁력 확보 역부족...고객 서비스·IoT·SDN·개방적 문화 적극 수용해야 (0) | 2015.08.28 |
Ofcom이 발표한 2014년 영국 TV 방송 시장 현황 및 주요 트렌드 (0) | 2015.08.28 |
캐주얼 게임 전문 컨퍼런스 "Casual Connect USA 2015", 성장 기회 잃어가는 중소, 인디 게임업체들의 미래 생존 전략 제시 (0) | 2015.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