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통신업계, 디지털 에코시스템 경쟁력 확보 역부족...고객 서비스·IoT·SDN·개방적 문화 적극 수용해야
<Key Message>
통신사업자들은 OTT 서비스, 앱 및 단말 업체들에 비해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가 떨어지고 기업 시장에서도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에 대한 신뢰를 쌓지 못하면서 디지털 에코시스템 분야의 경쟁력 회복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통신사업자들은 무엇보다도 보수적인 문화에서 탈피해야 하며, 고객 서비스 향상, IoT 기회 확보, SDN으로의 전환을 통해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 통신업계, 새로운 디지털 에코시스템 내 경쟁력 확보 어렵다…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 기반 결여
- ICT 시장 변화 주도하기 위해서는 고객 서비스·IoT·SDN·개방적 문화에 초점 맞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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