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캐주얼 게임 전문 컨퍼런스 "Casual Connect USA 2015", 성장 기회 잃어가는 중소, 인디 게임업체들의 미래 생존 전략 제시

캐주얼 게임 전문 컨퍼런스 "Casual Connect USA 2015", 성장 기회 잃어가는 중소, 인디 게임업체들의 미래 생존 전략 제시

 

링크: http://bit.ly/1hjs8L5

 

 

[News]
세계 최대 캐주얼 게임 전문 컨퍼런스인 "Casual Connect"가 유럽과 아시아에 이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2015년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열렸다. 게임 업계의 마케팅 비용 폭증에 대응해 단순 비용 투입이 아닌 효율성을 고려한 수익 모델 발굴과 마케팅 전략에 대한 논의들이 주를 이뤘다. 아울러 캐주얼 게임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할 "어린이(kids)" 관련 섹션과 "소셜 카지노 게임" 섹션이 별도로 마련돼 화제를 모았다.
대형 업체들이 시장 다수를 잠식하며 신생 업체들의 성장 기회가 점점 더 박탈당하고 있는 시점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단순한 캐릭터와 직관적인 스토리를 앞세운 신생 업체들의 성장 기회를 도모하는 자리로, 최근 개최된 일련의 메이저 게임 컨퍼런스와는 차별화를 나타냈다.

 

[News Plus]
2015년 8월 11일부터 3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캐주얼 게임 전문 컨퍼런스인 "Casual Connect USA"가 개최되었다. 캐주얼게임협회(Casual Games Association)가...

 

<Table 1> "Casual Connect USA" 행사 개요
<Figure 1> 소프트런칭 전략으로 잔존율 유지에 성공한 모바일 게임 "King of Thieves"
<Figure 2> Apple App Store의 어린이 모바일 게임 매출 Top 10 현황

 

[View Point]
글로벌 게임 시장의 중심이 중국으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2015년 "Casual Connect USA"는 서구 업계의 위기 의식이 고스란히 드러난 행사였다. Venture Beat의 애널리스트 Dean Takahashi는...

 

<Figure 3> 호주 게임 스타트업 Hipster Whale의 캐주얼 게임 "Crossy Road"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