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동영상 시장 맹공 중인 Facebook, YouTube 텃밭 뮤직 비디오에 눈독...긴 체류 시간·세분화된 이용자 데이터 등 강점 뚜렷
<Key Message>
동영상 시장 침투를 가속화하고 있는 Facebook이 YouTube의 주요 콘텐츠인 뮤직 비디오에도 눈독을 들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음반사 진영과 협상 중인 것으로 알려진 Facebook은 긴 서비스 체류 시간과 막대한 이용자 기반, 세분화된 이용자 데이터 확보, 동영상 시청에 적합한 서비스 인터페이스 개선 등을 통해 뮤직 비디오 시청자들을 성공적으로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음반사 진영과 협상 단계...News Feed에서 뮤직 비디오 콘텐츠 제공 방침
- 체류 시간·이용자 기반·이용자 데이터로 차별화 가능...서비스 인터페이스 개선은 선결 과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Nest가 스마트 홈 플랫폼으로 자리잡기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 (0) | 2015.07.27 |
---|---|
법적 분쟁 휘말리며 영업 종료 선언한 Homejoy…대중화 목전에 둔 공유 경제, 빨간불 직면 (0) | 2015.07.27 |
미국 방송시장의 핵심 트렌드로 부상한 온라인 유료 방송 서비스 비교 (0) | 2015.07.24 |
Yahoo, 실시간 동영상 기능 강조한 모바일 메신저 "Livetext" 출시...시장의 반응은 대체로 "회의적" (0) | 2015.07.24 |
(무료)VR 개발 플랫폼 둘러싼 서로 다른 행보...”Oculus는 폐쇄적, Valve와 Razer는 개방적” (0) | 2015.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