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동영상 시장 맹공 중인 Facebook, YouTube 텃밭 뮤직 비디오에 눈독...긴 체류 시간·세분화된 이용자 데이터 등 강점 뚜렷

(무료)동영상 시장 맹공 중인 Facebook, YouTube 텃밭 뮤직 비디오에 눈독...긴 체류 시간·세분화된 이용자 데이터 등 강점 뚜렷

 

링크: http://bit.ly/1VCPOKC

 

<Key Message>
동영상 시장 침투를 가속화하고 있는 Facebook이 YouTube의 주요 콘텐츠인 뮤직 비디오에도 눈독을 들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음반사 진영과 협상 중인 것으로 알려진 Facebook은 긴 서비스 체류 시간과 막대한 이용자 기반, 세분화된 이용자 데이터 확보, 동영상 시청에 적합한 서비스 인터페이스 개선 등을 통해 뮤직 비디오 시청자들을 성공적으로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음반사 진영과 협상 단계...News Feed에서 뮤직 비디오 콘텐츠 제공 방침
- 체류 시간·이용자 기반·이용자  데이터로 차별화 가능...서비스 인터페이스 개선은 선결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