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Comcast의 인터넷 TV 서비스 "Stream"...온라인 동영상 시장 겨냥한 케이블 사업자의 반격

Comcast의 인터넷 TV 서비스 "Stream"...온라인 동영상 시장 겨냥한 케이블 사업자의 반격

 

링크: http://bit.ly/1CUewQg

 

 

[News]
케이블 TV 서비스와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제공 중인 미국 최대 케이블 사업자 Comcast가 온라인 동영상 시장을 겨냥한 반격을 선언했다. 자사 브로드밴드 서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주요 지상파 방송과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HBO를 포괄하는 인터넷 TV 서비스 "Stream"을 제공하려 하는 것이다.
"Stream"은 현재 서비스 커버리지, 제공 대상, 콘텐츠 라인업, TV 화면을 통한 시청 등의 측면에서 한계를 노출하고 있지만, 향후 Comcast가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선발주자들을 본 받아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등의 독점 콘텐츠 전략, 지속적인 콘텐츠 및 지원 단말 추가,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등으로 무장해 나간다면 승산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News Plus]
Comcast는 지난 7월 12일 보다 많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사 TV 서비스의 선택지를 확대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스트리밍 방식의 신규 TV 서비스, 즉 인터넷 TV 서비스의...

 

<Figure 1> Comcast의 "Stream" 제공 사례
<Table 1> 미국 유료 TV 사업자의 인터넷 TV 서비스 Comcast "Stream"과 Dish "Sling TV" 비교

 

[View Point]
Leichtman Research Group은 현재 미국 유료 TV 가입자수를 9,500만 명 수준으로 집계했다. 이는 2014년에 케이블 사업자, 위성 TV 사업자, 통신 사업자를 포함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