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인터넷 업계, 니치 서비스의 글로벌 1위 사업자 위협 사례 빈번...YouTube 위협 요인은 게이머·어린이 대상 서비스
<Key Message>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서 특정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1위 사업자들이 니치 서비스의 등장에 위협을 받는 사례가 빈번히 목격되어 온 가운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서는 선두 사업자 YouTube가 게이머, 어린이 등을 겨냥한 니치 서비스의 위협을 목전에 두고 있다는 주장이 불거지고 있다. YouTube는 이에 자체적으로 특화된 서비스를 출시해 맞대응하고 있다.
- 선두 온라인 직거래 사이트 eBay, 수공예품·빈티지 상품 전문 니치 서비스 Etsy에 잠식 中
- 게임·어린이 대상 서비스의 위협에 직면한 YouTube, 자체 특화 서비스 출시로 맞대응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과 Facebook이 전개 중인 "상품 구매 서비스" 전략 비교 (0) | 2015.07.22 |
---|---|
Comcast의 인터넷 TV 서비스 "Stream"...온라인 동영상 시장 겨냥한 케이블 사업자의 반격 (0) | 2015.07.22 |
Alibaba의 인터넷 은행 ‘MYbank’의 성공 가능성과 직면 과제 (0) | 2015.07.21 |
Facebook, 콘텐츠 제작자에 동영상 광고 수익 배분 선언...YouTube 독주 체제 대체 가능성에 이목 집중 (0) | 2015.07.21 |
(무료)中 온라인 동영상 업계, 유료 채널 잇따라 출시... 유료화 도입의 주요 걸림돌 ‘해적판’과 ‘결제 환경’ 문제 개선 (0) | 2015.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