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시청자 데이터 분석, TV 콘텐츠 생태계의 변화 야기...타깃 시청자 공략으로 발빠른 콘텐츠 생산 가능해져
<Key Message>
미국 TV 콘텐츠의 진화에 있어 데이터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됨에 따라 스타트업 진영의 활약상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디지털 플랫폼에 기반한 데이터 분석에 힘 입어 세분화된 시청자 기호에 부합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빠르게 생산해 광범위하게 유통시키는 전략으로 전통적인 TV 프로덕션을 위협하고 있는 것이다.
- MCN 등 스타트업 진영의 도약 발판, 데이터 연료 삼은 TV 콘텐츠 생태계의 변화
- 시청자 기호 세분화 추세도 한 몫...세분화된 콘텐츠 제작으로 저비용 고수익 구조 구축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완구와 게임을 결합시킨 Disney의 야심작 "Playmation"의 출시에 따른 6大 관전 포인트 (0) | 2015.07.13 |
---|---|
인터넷 은행 시장에 출사표 던진 Alibaba, 규제 장벽부터 불투명한 수익성까지 난관 산적 (0) | 2015.07.13 |
Google이 전개하는 뉴스 서비스의 향방에 대한 3가지 관점 (0) | 2015.07.10 |
실험적인 VR 영화 제작과 제작 플랫폼 보급 확대...VR 영화 시장 활성화로 이어질까? (0) | 2015.07.10 |
(무료)음악 스트리밍 시장, 동일 사업자의 동종 서비스 난립·복잡한 인터페이스 등 극복 과제 산적 (0) | 2015.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