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시청자 데이터 분석, TV 콘텐츠 생태계의 변화 야기...타깃 시청자 공략으로 발빠른 콘텐츠 생산 가능해져

(무료)시청자 데이터 분석, TV 콘텐츠 생태계의 변화 야기...타깃 시청자 공략으로 발빠른 콘텐츠 생산 가능해져

 

링크: http://bit.ly/1SbWWsZ

 

<Key Message>
미국 TV 콘텐츠의 진화에 있어 데이터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됨에 따라 스타트업 진영의 활약상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디지털 플랫폼에 기반한 데이터 분석에 힘 입어 세분화된 시청자 기호에 부합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빠르게 생산해 광범위하게 유통시키는 전략으로 전통적인 TV 프로덕션을 위협하고 있는 것이다.

 

- MCN 등 스타트업 진영의 도약 발판, 데이터 연료 삼은 TV 콘텐츠 생태계의 변화
- 시청자 기호 세분화 추세도 한 몫...세분화된 콘텐츠 제작으로 저비용 고수익 구조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