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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실험적인 VR 영화 제작과 제작 플랫폼 보급 확대...VR 영화 시장 활성화로 이어질까?

실험적인 VR 영화 제작과 제작 플랫폼 보급 확대...VR 영화 시장 활성화로 이어질까?

 

링크: http://bit.ly/1LUXu6E

 

[News]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플랫폼의 부상에 따라 VR 기술을 활용한 영화 제작에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삼성과 Google, GoPro와 같은 관련 업체들은 이미 VR 경험과 결합된 영화 제작을 시험적으로 추진하거나 VR 영상 제작 플랫폼 보급 확대에 나서고 있다. 영화 감상자들을 자사의 VR 플랫폼으로 일찌감치 유도하려는 의도다. 그러나 VR 영화 제작에는 여러 기술적 난제들이 포진하고 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VR 영화 제작 기술의 발전과 VR 플랫폼에 맞는 영화 문법의 재발견, 제작자들의 관련 노하우 습득 등이 요구되고 있다.

 

[News Plus]
VR 기술업체인 Nurulize 는 VFX(Visual Effects; 시각효과)와 CG 분야의 전문가이기도 한 영화 감독 David Karlak과 함께 4K 해상도의 단편 VR 영화 "RISE"를 제작해 2015년 5월...

 

<Figure 1> VR 영화 RISE의 여러 시점에서의 장면
<Figure 2> VR영화 The Recruit의 촬영 장면
<Figure 3> VR 영상 플랫폼인 Google Jump의 개념도 및 촬영 리그 컨셉
<Figure 4> GoPro의 VR 촬영 장비와 Kolor의 VR 영상 합성 소프트웨어

 

[View Point]
VR 영화의 제작 방식은 CG와 실사 촬영으로 나뉜다. VR 영상은 유저가 360도 어느 위치에서든 감상할 수 있는 비주얼, 기하학, 위치 데이터를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